본문 바로가기
일상 정보

크린토피아 블랙라벨 명품 의류 니트 세탁 후기

by 리더라이터 2024. 3. 3.

이제는 제법 봄이 오는 분위기가 나는 것 같네요.

두툼한 겨울 옷을 정리할 날이 얼마 남지 않은 것 같습니다.

 

오늘은 이번 겨울동안 애정하는 니트와 맨투맨을 세탁 맡기면서 크린토피아의 블랙라벨 명품 의류 코스로 맡겨 보았는데요. 그 후기를 작성해보려고 합니다.

 

명품 의류 세탁이라고 되어 있는데 대단한 명품은 아니지만 개인적으로 아껴하는 옷 2벌을 크린토피아 블랙라벨로 진행해보았습니다.

 

하나는 뉴질랜드 현지에서 구매한 니트인데 특별하게 구입했다보니 좀 아끼고 싶어서 맡겨 보았고, 하나는 와일드 동키 브랜드에 아이보리 색상의 맨투맨인데 이 또한 애정하는 옷이라서 함께 맡겨보았습니다.

 

 

크린토피아 블랙라벨

 

크린토피아의 블랙라벨에 대해서 먼저 알아보겠습니다.

크린토피아의 30여 년 세탁 기술과 노하우로 240만 고객에게 서비스해 온 프리미엄 세탁 서비스를 새로운 마음으로 새롭게 선보이는 서비스입니다.

1,400평 규모의 국내 최대 명품 전문 케어 센터인 Black Excellence Center에서 전문 마스터가 정성을 다해 명품의 격에 맞는 차별화된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명품의류부터 가방, 신발 세탁까지 명품 케어의 모든것을 경험해 볼 수 있는 서비스입니다.

 

 

 

 

 

30여 년 세탁기술과 노하우로 오직 세탁만 연구해 온 No.1 세탁전문 기업이고, 명품 전문 마스터를 최다 보유하고 있어 블랙라벨 각 공정별 전문가의 섬세한 케어를 제공받을 수 있습니다.

240만 명이 선택한 명품 세탁으로 명품 세탁 서비스 이용 고객 수 국내 최다라고 합니다.

최적의 명품 케어 프로세스로 제품에 맞는 체계적이고 과학적인 공정관리를 하고 있으니 믿음이 갑니다.

 

 

 

 

블랙라벨 명품 의류

 

블랙라벨 명품 의류 세탁 과정

꼼꼼하게 검품하고 단추, 장식이 손상되지 않게 보호하는 작업을 거칩니다.

옷 특성에 맞춰 세탁, 건조를 진행하고 세심한 다림질로 마무리하여 고객님께 전달됩니다.

 

1. 검품

 파손, 오염, 장식 등을 꼼꼼하게 확인하고 사진 촬영합니다. 파손 위험이 있는 장식은 싸개로 감싸 보호합니다.

 

2. 전처리

 소재 및 오염을 파악하여 오염을 제거하고 세탁물 손상을 보호합니다.

 

3. 세탁

 원단, 원의 특성에 맞춰 세탁합니다. 물세탁과 드라이가 금지된 제품은 고객동의 후 수작업으로 세탁합니다.

 

4. 후처리

 세탁 품질을 체크하고, 필요한 경우 추가 작업을 진행합니다.

 

5. 건조

 옷감의 소재와 품목에 맞는 최적의 환경에서 건조를 진행합니다. (자연건조실 등)

 

6. 다림질

 전체 주름을 편 후, 스팀다리미로 겉감과 안감까지 꼼꼼히 부분별로 나눠서 다림질합니다.

 

7. 포장

 블랙라벨 의류 전용 포장지로 깔끔하게 포장합니다.

 

 

 

블랙라벨 명품의류 소요 기간

평균적으로 약 9~12일 소요되며, 오염이 심한 세탁물이거나, 세탁물이 많이 접수되는 4~5월에는 더 오래 걸릴 수 있습니다.

 

 

블랙라벨 명품의류 요금 안내

 

명품 패딩/코트 55,000원

명품 점퍼 45,000원

명품 자켓 35,000원

명품 스웨터/가디건 30,000원

명품 티셔츠/블라우스 25,000원

명품 바지/스커트 25,000원

명품 원피스/점프수트 40,000원

명품 소품류 25,000원

 

 

블랙라벨 명품의류 주의사항

1. 원단 특성상 문제가 발생하지 않는 선에서 안전하게 세탁을 진행하기 때문에 오염이 완벽하게 제거되지 않을 수 있습니다.

2. 오염이 심한 의류는 반드시 별도로 포장해서 접수해주세요.

3. 와이셔츠는 접수가 불가합니다.

4. 세탁 기준 요금으로 고난도 오염 등의 개별, 특수처리가 필요한 서비스 발생시 비용이 추가도리 수 있습니다.

 

 

 

 

크린토피아 블랙라벨 명품의류 후기

앞서 말씀드린 것처럼 저는 유명한 명품 브랜드는 아니지만 개인적으로 명품인 니트를 맡겨보았습니다.

 

일단 눈에 띄는 것은 일반 세탁물과는 포장이 다르다는 것입니다.

블랙라벨이 적힌 비닐에 포장되어 오는데 비닐도 일반 세탁보다는 더 두꺼운 재질이네요.

그리고 블랙라벨 태그가 부착되어와서 마치 새 옷의 태그처럼 보이는 효과까지.

 

 

 

 

세탁만 작업하고 보풀 제거는 하지 않을 것 같은데 기분 탓인지 보풀 측면에서도 전반적으로 케어되어 온 것 같은 느낌을 받았습니다. 

 

그리고 하나 더 특징은 옷걸이도 철사옷걸이가 아니라 재사용이 가능한 튼튼한 옷걸이로 왔어요.

 

솔직한 후기를 말씀드리면 딱히 체감 상 우월함을 모르겠습니다.

아무래도 맡긴 니트가 블랙 색상이고 특별히 강한 오염물질이 묻은 것은 아니지만 잘못된 세탁으로 인해 변형이나 수축이 발생할까봐 조바심에 명품의류코스로 맡긴 것도 있습니다.

 

오염도는 모르겠지만 일단 변형은 당연히 없고 전반적으로 소재 케어가 된 느낌은 좋았습니다. 

다만 가격대와 결과물을 감안한 가성비 측면에서는 아쉬운 면이 있어서 제가 사용하는 수준에서는 일반 코스로도 큰 무리없겠다는 생각입니다. 

 

처음 명품 의류를 구매하고 세탁에 걱정이 되는 분들, 혹은 구매 비용에 비해 세탁비가 아까운 수준이 아닌 분들, 명품은 아니지만 저처럼 소중한 옷을 아끼고 싶은 분들은 한 번쯤 경험해보는 것도 좋을 것 같습니다.

 

 

 

예전에 메종 마르지엘라 신발 세탁할 때 크린토피아 블랙라벨 명품 신발 서비스를 받아보았는데요.

내용이 궁금하신 분들은 아래 글도 참고해보세요.

 

2023.03.20 - [일상 정보] - 크린토피아 블랙라벨 명품 운동화 세탁

 

크린토피아 블랙라벨 명품 운동화 세탁

메종 마르지엘라 독일군 신발을 사고 얼마 지나지 않아서 신발에 경악을 금치 못할 거대한 오염을 당하고 나서 운동화 빨래방에 맡겼었지만 당시에 엄청난 후회를 한 기억에, 운동화가 점점 더

readerwriterb.tistory.com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