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상 정보

JMW 고데기 'W6001MA' 구입 및 사용 후기

by 리더라이터 2024. 1. 14.

 학창시절에는 두발 규정 때문에 긴 머리를 할 수 없었다보니 단발보다는 긴 머리에 대한 로망이 있어왔는데요. 막상 성인이 되고 머리를 자유롭게 할 수 있다보니 긴 머리를 해보았으나 머리를 감고 말리고 관리하는 어려움이 따르면서 다시 오랜만에 단발을 선택하게 되었습니다. 

 

 의외로 긴 머리보다 단발이 더 스타일링하고 관리하기가 어렵다는 사실 알고 계신가요? 긴 머리는 자체 무게 때문에라도 차분하게 가라앉는 느낌이라면 단발은 모발이 전체적으로 가볍다보니 더 들뜨거나 잠시 누워있어도 쉽게 머리가 눌리거나 망가지는 경우가 많습니다. 그리고 미용실에서 갓 머리를 자르고 펌을 하면 딱 원하는 스타일로 이쁜데, 지금 한 달이 지난 시점에는 벌써부터 거지존에 들어서고 있습니다.

 매번 자르고 매번 펌을 하기가 어려워서 고민하다가 선택한 방법이 바로 고데기 구입입니다.

 

 사실 학생 때 이후로 머리를 기른 이후에는 고데기를 사용하지 않았는데요. 아무래도 고데기 특성 상 머리가 잘 상하기도 하거니와 사용한다고 해도 일자로 쭉쭉 뻣은 앞머리가 보기 싫어서 앞머리 라운드용으로 사용하긴 했었는데요. 전체적인 스타일링을 위해 고데기를 구입한 건 정말 오랜만이네요.

 

 요즘에는 다양한 브랜드도 많이 나오고 가정용으로도 많이 구입하지만 이왕 구입하는 김에 전문가용을 구입하는 일반인들도 많아졌더라구요. 저도 이제는 이왕 구입한다면 기능적으로 제대로 된 것을 사는 것이 낫다고 생각했습니다. 가성비가 좋은 제품도 있지만 가끔은 역시나 싼 게 비지떡이라는 말에 공감하기 때문입니다.

 

 그래서 제가 구입한 제품은 JMW사의 W6001MA 제품입니다. 드라이기로 많이 접하신 분들이 많을 JMW 브랜드와 W6001MA 제품에 대해서 간략히 알아보고 실 사용 후기를 기록해보겠습니다.

 

 

 

JMW

 

 JMW는 드라이기 부문에서 유명한 브랜드이기 때문에 이미 들어보시거나 사용하고 계신 분들이 많을 것 같습니다. 2023 올해의 브랜드 대상에 수상하며 6년 연ㅅ속 대상 수상이라는 영예를 얻고 있네요.  올해의 헤어드라이어 부문 1위를 수상흔 JMW는 다양한 연령층에서 지지를 얻은 가운데, 그중 2030 회사원들의 적극적인 지지를 받았다고 합니다. 바쁜 아침에 출근 준비로 바쁜 현대인들에게는 강한 바람과 빠른 건조에 도움을 주는 JMW에 대한 만족도가 높았던 것이었죠.

 일반인들에게도 이미용 제품을 다양하게 제공하고 있고 전문가용으로도 많이 사용하는 제품이다보니 자연스럽게 사람들의 입소문을 타고 알게 되는 경우가 많은데요. 저도 고데기를 구입하기 위해 저가형부터 고가형까지 다양하게 검색해보고 알아보았지만 아마도 아침 5분 이내의 사용 빈도로 제가 사용할 것으로 예상되는데 너무 고가는 낭비라고 생각해서 기능을 고려하고 적절한 가성비를 생각해서 구입한 것이 바로 JMW 고데기입니다.

 

 

W6001MA 제품 특징

 

 고데기가 일본어 발음에 의해 불려진 명칭이라 공식 명칭은 아니지만 대부분 사실 고데기라고 부르고 있습니다. 공식적인 명칭은 헤어 아이언이라고 불리네요. Hair Iron 제품 중 제가 소개 드릴 제품은 W6001MA 입니다. 상세하기 하나씩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사용 시 주의 사항

 1. 상품 사용 중에는 발열판 부분에 높은 열이 발생하므로 인체에 접촉하지 않도록 유의하여 주십시오. 화상의 위험이 있습니다.

 2. 시술 전에 모발을 충분히 말려 주십시오. 젖은 상태에서 시술하시면 수증기로 인한 두피 화상과 머릿결 손상의 원인이 됩니다.

3. 고온(180~200도)에서의 시술은 모발에 손상을 주기 쉬우므로 사용 시 각별히 주의하십시오.

4. 젖은 손으로 상품을 만지지 마시고, 목용탕 등 습기가 많은 곳에서는 상품 사용을 금하여 주십시오. 감전으로 인한 사고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5. 사용 후 열판의 열이 완전히 식은 후에 보관하시고 열로 인하여 변색, 변형될 수 있는 물건을 가까이 두지 마십시오.

6. 상품에 충격을 주거나 코드를 무리하게 잡아 당기지 마십시오. 고장의 원인이 될 수 있습니다.

7. 열판이나 상품에 이물질이 묻은 경우에는 열판이 충분히 식은 후에 부드러운 거즈 등으로 가볍게 닦아 주십시오. 벤젠, 시너 등의 약품이나 와이어 브러쉬 등을 사용하지 마십시오.

8. 상품에 물, 펌제가 들어갔을 경우에는 즉시 사용을 중지하시고 판매장이나 A/S 센터에 연락하여 주십시오.

9. 상품 결함 및 이상이나 코드의 손상이 발생하였을 경우에는 안전한 처리를 위하여 절대로 사용하지 마시고, A/S 센터에 연락하여 주십시오. 임의로 수리시 A/S가 되지 않습니다.

10. 상품을 분해하거나 시술 이외의 다른 용도로 사용하시면 수리가 불가능 합니다.

 

 

 

상품 규격

모델명: W6001MA

전원: 220V / 60Hz

정격소비전력: 50W

제어방식: 마이컴(Micom) 독립 컨트롤 제어 방식

히터: 원적외선 세라믹 히터

온도범위: 100~200도

코드길이: 2M

제품크기: 272mm X 34.8mm X 35.8mm

무게: 200g

 

상품 특징

1. 빠른 예열 및 온도 복원력

 독립 제어 방식으로 초기 예열시간은 더 짧게 우수한 온도 복원력으로 시술 중의 온도 변화를 최소화하여 모발을 손상으로부터 보호합니다.

2. Cushion 및 Tilting 방식 적용

 쿠션 및 틸팅 방식을 적용하여 머리 뜯김 현상을 최소화함은 물로 모발에 열을 고르게 전달하여 최적의 시술 환경을 제공합니다.

3. 세라믹 코팅과 원적외선 방출

 특수 세라믹 코팅 처리된 열판이 모발 손상을 막아주며, 슬라이딩은 더욱 부드럽게, 머릿결은 더욱 빛나게 표현해줍니다.

4. 부드러원 360도 회전코드

 사용자의 편의를 고려하여 360도 회전이 가능하며 잘 꼬이지 않는 연질의 코드를 적용하여 제품 수명을 극대화 하였습니다.

5. 이중 안전 장치 적용으로 불안감 해소

 온도 센서와 온도퓨즈의 이중안전장치 적용으로 전열사고를 예방하여 사용자가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도록 설계하였습니다.

6. 자동 전원 꺼짐 모드 (Sleep Mode)

 전원을 켠 상태로 30분간 사용하지 않을 시 자동으로 전원이 차단되는 Sleep mode 기능으로 전열사고를 미연에 방지하여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습니다.

 

 

 

사용 방법

1. 전원 코드가 꼬이지 않게 하여 콘센트에 잘 꽂아 주십시오. 이 때 부저음이 들립니다.

2. 전원 스위치 On(켜짐)을 누르십시오. 160도 기본 설정된 LED 램프가 켜집니다.

3. 온도 조절 스위치를 눌러서 원하는 온도에 맞춰 주십시오. 열판의 온도가 설정 온도에 도달하면 LED 램프가 깜박이는 상태에서 점등 상태로 변합니다 (설정하신 온도에 도달하기 전까지 LED 램프가 깜박입니다)

4. 머리카락을 가지런히 하신 후 열판 중앙에 오도록 하여 가볍게 쥐고 빗어 내리십시오. 머리를 빗어 내릴 때 중간에 멈추거나 속도를 빠르게 하지 마십시오. 중간에 멈추면 모발에 자국이 날 수 있으며 너무 빠르게 쓸어 내리면 원하는 스타일이 만들어지기 어렵습니다.

5. 30분 동안 제품을 사용하지 않으시면 안전모드로 바뀌게 됩니다. 재 사용시에는 온도조절버튼을 누르시면 사용 모드로 전환됩니다.

6. 사용 후에는 전원 스위치를 끄고 코드를 뽑아 열판의 열이 완전히 식은 후에 보관하십시오.

 

 

JMW의 W6001MA 사용 후기

 고데기 중에서 판고데기, 봉고데기 등등 다양한 형태의 제품이 많지만 가장 무난하고 다양하게 사용할 수 있는 판고데기로 선택했습니다. 열판이 평평한 타입이 -MA이고, 라운드형이 -RA로 모델명이 구분되어 있으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제품은 아래처럼 박스에 포장되어 있는데 나름 고급다는 느낌을 받는 케이스였습니다. 블랙 컬러의 포장 박스를 슬라이딩 제거하면 연두색의 포장 상자가 드러나고, 상자를 개봉하면 파우치에 들어 있는 고데기를 발견할 수 있습니다. 파우치를 개봉하면 고데기의 헤드 부분은 다시 한 번 충격 방지를 위한 포장이 되어 있어서 제품의 손상을 최대한 방지하도록 포장에 신경 쓴 모습을 볼 수 있었습니다.

 

 

 제품을 살펴보니 시그니처 느낌의 노란빛의 세라믹 코팅 열판이 가장 눈에 띄는 디자인이구요. 몸체는 블랙 컬러로 차분한 느낌을 주지만 열판의 색상으로 포인트를 주면서 전반적으로 고급지지만 이쁜 느낌을 받을 수 있었습니다.

 그리고 몸체의 힌지 부분에는 실버색상으로 JMW가 음각으로 표시되어 있어서 이런 부분도 단순 인쇄형태나 스티커가 아니라서 세세한 부분까지의 디자인도 신경쓴 부분을 확인할 수 있었습니다. 

 

 

 

 

 그리고 고데기를 사용해 본 분들의 경우에는 전원 장치가 바깥쪽에 위치해서 모르고 꺼버리는 경우가 있죠? JMW 고데기는 고데기 안쪽에 전원 스위치가 있어서 사용 중에 실수로 OFF를 하는 경우를 방지할 수 있습니다. 안쪽에 있어서 사용 다 하고 열판이 뜨거운데 끌 때 위험하지 않을까라는 생각을 해봤지만 손잡이 위치에 바로 있기 때문에 그런 우려는 하지 않아도 되겠다고 생각했습니다.  

 

 

 

 

 가장 눈에 띄면서도 실제 기능적으로도 가장 중요한 열판입니다. 세라픽 코팅으로 되어 있고 각도를 바꿔가며 살펴보면 약간의 펄감이 있어서 고급진 느낌을 주곤 합니다. 다만 마감이 아쉬운 부분이 있었어요. 사진의 표시처럼 실제 머리카락과 맞닿는 부분은 아니지만 열판의 경계부분의 코팅이 일부 되지 않아서 디테일한 부분의 마감이 조금 아쉬웠습니다. 

 

 

 전원을 켜 보았습니다. 가장 먼저 전원을 켜지 부저음이 들리면서 온도 표시부에 현재의 온도에 해당하는 부분이 깜박깜박합니다. 가장 먼저 켜고 조금 있으니 100도에 파란불이 들어오네요.

 

 

 처음 온도 설정이 되어 있는 160도에 도달하면 부저음이 들리면서 사용 타이밍을 쉽게 알 수 있었습니다. 

 

 

 첫 시연은 가볍게 앞머리에 사용해보았는데요. 약한 힘으로 고데기를 오므리면 열판의 아랫 부분은 약간 밀착되지 않는 것을 볼 수 있었는데 조금 더 힘을 주니 쿠션 열판 덕분에 전체적으로 밀착하는 모습을 볼 수 있었습니다. 그리고 앞머리를 고데기로 쓸어내리는데 전반적으로 부드럽게 머리카락이 끼이지 않고 사용감이 좋았습니다. 마침 눈에 보이던 화장 티슈에 테스트를 해보았는데 꾸겨져 있던 티슈가 빳빳해지는 모습을 보고 기능에 대해서 한번 더 감탄하였습니다.

 

 전문가용으로 구입을 해보았지만 결국은 제가 또 이 기구를 잘다루려면 자주 써보고 익숙해져야 되겠죠? 오늘 확인한 바로는 제품은 성능은 충분히 좋고 제가 연습해서 잘 사용하는 일만 남은 것 같습니다. 고데기를 구입하시는 분들, 그리고 혹시 JMW 제품에 대해서 고민하시는 분들에게는 도움이 되었으면 하네요. 감사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