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상 정보

캠브리지 멤버스에서 웨딩 수트 예복 준비

by 리더라이터 2023. 7. 20.

 

캠브리지 멤버스

 포튼가먼트에서 무료 대여도 가능하지만 어차피 정장 입을 일도 많아서 구매하려고 여기저기 알아 보던 중에 맞춤 하기에는 시간이 안되서 기성복을 구매하면서 핏을 맞추기로 했다. 그 중에서 선택한 브랜드는 캠브리지 멤버스. 김해 롯데아울렛에 위치한 캠브리지 멤버스에서 구입 완료

 

 캠브리지 멤버스의 웨딩 수트는 예비 신랑이 겪는 선택의 어려움을 쉽게 해결해주었다. 정장은 쉽게 구입하지만 그래도 웨딩 수트라고 하면 더 신경쓰이기 마련인데, 매장에서 친절히 설명도 해주고 추천도 해주고 우리의 의사도 잘 반영을 해주셔서 꽤나 만족스럽게 구입했다. 예비 신랑이 웨딩 수트를 고를 때 고려해야할 점을 적어보았다.

 

 

재킷 JACKET

 재킷의 첫인상은 잘 맞는 어깨선과 V존이 좌우한다. 여유가 남아 주름 지거나 끼이지 않는 편안한 어깨를 고른다. 하견이라면 조금 더 패드가 보강된 재킷을 고르는 것이 좋다. 수트의 라펠폭은 본인의 어깨 너비에 따라 결정한다. 작을 경우 옹졸해 보일 수 있고, 너무 넓을 경우 어깨가 좁아 보일 수 있다.

 

 재킷의 품은 세 가지로 나뉜다. 

 상동(가슴)은 자켓을 잠궜을 때 라펠이 꺾이지 않게 선택하고 중동(허리)은 주먹이 하나 들어가는 정도를 고른다. 하동(엉덩이)은 하단이 A자로 벌이지지 않고 엉덩이와 옆 허벅지를 덮어주는 너비를 선택한다.

 

 재킷의 총장은 엉덩이를 덮는 기장을 추천한다. 차렷 자세로 섰을 때 엄지손가락 끝에서 첫 번째 마디 사이에 총장이 오도록 기장을 선택하면 잘 맞는 것이다.

 

 

 

팬츠 PANTS

 팬츠는 엉덩이와 허벅지 둘레에 우선 사이지를 맞춘 후 허리 사이즈를 수선하여 입는 것이 유려한 핏을 만들어 준다. 

 

 팬츠는 배꼽에 맞추어 착용해야 하며 골반에 걸쳐 입지 않는다. 허리는 손가락 두 개 들어갈 정도로 수선한다. 

 

 수트 팬츠는 절대 슬림핏으로 입지 않는다. 똑바로 섰을 때 허벅지와 종아리에서 팬츠가 걸리거나 엉기는 부분이 없어야 한다. 앞 주름을 살려 다려 입으면 조금 더 클래식한 느낌을 낼 수 있다.

 

 수트 팬츠의 길이는 구두가 살짝 닿는 기장으로 수선하는 것을 추천한다. 노브레이크 기장은 젊고 경쾌한 느낌을, 턴업 마무리는 클래식한 느낌을 살리기 좋다.

 

 

타이 TIES

 타이는 수트의 소재, 컬러에 매칭하면 실패하지 않는다. 선정이 어렵다면 무늬가 많이 포함된 타이보다는 솔리드 또는 레지멘탈 타이를 선택해보자. 

 

 많은 매듭법이 있지만 항상 팬츠 끝선에 타이 끝을 맞추는 것이 기본이며 매력적인 타이 딤플을 만들어 주어야 한다.

 

 TIP! 예복에 착용할 웨딩 타이를 고민 중이라면 크림, 실버, 화이터 컬러의 타이와 검정 보타이를 추천한다. 신부의 웨딩드레스 그리고 부케와 예쁜 조화를 보여준다. 

 

 

 

기타 악세사리 GOODS

 수트를 위한 첫 구두는 검정 카프 가죽의 옥스포드 캡토 디자인 구두이다. 조금 더 캐주얼한 무드를 원한다면 플레인 토 또는 Y팁 디자인을 추천한다.

 

 벨트는 착용하는 구두의 소재와 컬러에 항상 맞추어 착용한다. 검정과 브라운 카프, 브라운 스웨이드 세 가지를 구비하면 다양한 착장에 착용이 가능하다.

 

 서스펜더는 결혼을 앞둔 신랑에게 가장 추천하는 아이템이다. 바지가 흘러내리지 않게 잡아주어 항상 멋진 팬츠 핏을 유지시켜주기 때문이다. 서스펜더를 착용할 때에는 벨트를 생략한다.

 

 보타이를 착용할 때에는 윙 칼라 셔츠를 착용하는 것이 옳지만 결혼식 이후에도 셔츠를 입기 위해 와이드 칼라 셔츠를 추천한다. 하지만 무엇보다도 셔츠는 깨끗하게 세탁되고 잘 다려 입어야 한다. 날씨가 더워도 반팔 셔츠는 절대 금물이다.

댓글